본문 바로가기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클레이 완구로 어린이날 선물 뚝딱

관리자 | 2017.04.25 | 조회 81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5월 어린이날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클레이(점토) 완구가 놀이의 재미는 물론 학습 효과까지 겸비한 가성비 높은 어린이날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클레이는 유아용 촉감놀이나 초등학교 미술수업용 재료에 불과했지만, 첨단 과학기술이 접목되면서 클레이의 영역이 대폭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교과영역과 연계된 클레이 학습완구나 블록 등과 결합한 하이브리드 콘셉트의 클레이 완구도 속속 등장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래는 국내 전문 클래이 완구 전문업체 도너랜드에서 소개한 연령대별 클레이 완구다.




◆3~5살(어린이집 원생): 실내에서 즐기는 모래놀이 ‘뽀송이모래’

‘뽀송이모래’같은 촉감놀이 위주의 클레이 완구가 딱이다. 자꾸 만져보고 싶은 신기한 촉감이 특징인 뽀송이모래는 물이 없어도 마르거나 굳지 않는 신개념 모래형 클레이로, 쉽게 뭉쳐지고 다시 부수면 원래의 모래형태로 돌아와 어린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 좋다. 다양한 파스텔색 모래를 섞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연친화적인 원료와 보습제 오일 등을 사용해 아이들이 먼지나 바이러스 같은 오염물질에 노출될 걱정이 없다. 가루가 날리거나 손에 잘 묻지 않고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라 옷에 묻어도 깨끗하게 씻어져 뒤처리도 깔끔하다.





6~7살(유치원 원생): 하이브리드 콘셉트 클레이 완구 ‘키친 클레이 놀이’

‘키친 클레이 놀이’는 블록과 수납함, 꾸미기 스티커를 이용해 나만의 주방을 만들고, 클레이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소꿉에 차려내는 하이브리드 콘셉트 완구다. 칼라점토와 플라스틱 입체블록&소꿉에 불빛과 소리가 나는 가스레인지와 스티커 등이 함께 들어있다. 총 6색의 칼라점토가 들어있고 점토를 섞으면 새로운 색이 만들어져 색감이 살아있는 다양한 음식을 만들며 놀 수 있다. 블록놀이는 입체감각 등 공간지각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키친 클레이 놀이는 블록의 크기를 비교적 큼지막하고 가볍게 만들었다. 가스레인지 소꿉은 건전지를 장착한 후 전원을 누르면 가스불꽃처럼 불빛이 켜지고 음식이 끓는 소리까지 나와 소꿉놀이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8~10살(초등학교 저학년생): DIY 액체괴물 놀이세트 ‘몬스터 액괴’

액체괴물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한다. 액체괴물은 점성이 있는 젤리 형태의 신개념 클레이로 흐느적거리는 독특한 형태와 말랑말랑하고 탱탱한 촉감이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DIY 액체괴물 놀이세트인 ‘몬스터 액괴’는 무허가로 시중에 판매되는 것과 달리 안전성 인증 마크(KC)를 획득해 안심할 수 있다. 몬스터 액괴에는 아이들이 직접 액체괴물을 만들 수 있는 액괴세트와 완성된 액체괴물이 함께 들어 있다. 또한 칼라점토, 아이스크림 콘과 컵 모형틀, 루퍼(클레이 주사기) 등이 함께 들어 있어 아이스크림 콘 틀 위에 칼라점토로 모양을 만들고, 그 위에 액체괴물과 토핑을 올리는 등 다양하게 놀 수 있다. 






◆11~13살(초등학교 고학년생): 체험형 교육완구 ‘화산대폭발 다이노플레이’

교과영역과 연계된 입체적이고 창의적인 체험형 교육완구 선물이 제격이다. 체험형 과학놀이 완구인 ‘화산대폭발 다이노플레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소재로 재밌게 과학지식을 익히는 에듀테인먼트 장난감으로, ‘화산 놀이 키트’와 ‘공룡알 놀이 키트’, ‘화산섬 꾸미기 키트’ 등 3종 키트로 구성돼있다. ‘화산 놀이 키트’는 산과 염기가 만나 물과 염을 생성하는 중화반응의 원리를 활용해 화산 폭발 모습을 실감나게 연출한다. ‘공룡알 놀이 키트’는 공룡알을 물에 담아두면 일정 시간 후 껍질이 깨지며 공룡이 부화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다. ‘화산섬 꾸미기 키트’는 공룡과 활화산이 있는 쥐라기 시대 화산섬을 만들고 꾸미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14~16살(중학생): 진짜보다 더 진짜처럼 만드는 페이크 스위츠 ‘엔젤스위츠’ 

집중력과 정교한 채색과 꾸미기 과정이 요구되는 페이크 스위츠 ‘엔젤스위츠’를 추천한다. 페이크 스위츠는 디저트 등의 음식을 진짜보다 더 진짜처럼 만드는 클레이 아트의 일종이다. 엔젤스위츠는 베리베리 타르트 만들기, 과일 파이 만들기, 미니 딸기 케이크 만들기, 라즈베리 마카롱 만들기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 재료로는 베이커리의 질감 및 색상을 보다 생생하게 만들 수 있는 ‘천사점토’, 사실적인 크림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천사크림클레이’ 등 각기 다른 클레이 제품들과 과일 토핑을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모양 장식’ 그리고 ‘만들기 도구’ 등이 함께 들어 있다. 완성된 작품은 핸드폰 케이스나 핸드폰, 가방 등에 바로 걸 수 있도록 금색 체인과 구핀이 들어 있어 악세서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