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 실험하고 놀며 쥐라기 공룡시대 체험하자! 2016. 12. 14.

관리자 | 2017.01.23 | 조회 148

도너랜드는 크리스마스 및 겨울방학 시즌을 겨냥해 화산 폭발 놀이와 공룡알 부화 놀이, 화산섬 꾸미기가 결합된 체험형 과학놀이 완구 ‘화산대폭발 다이노플레이’를 출시했다./제공=도너랜드



도너랜드, 체험형 과학놀이 완구 ‘화산대폭발 다이노플레이’ 출시
화산 폭발 놀이’, ‘공룡알 부화 놀이’, ‘화산섬 꾸미기’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 장난감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다양한 클레이 재료로 나만의 멋진 화산섬을 꾸미고 실험관찰을 통해 화산 폭발과 공룡알 부화의 원리를 깨치며 2억년 전 쥐라기 공룡시대를 체험하는 에듀테인먼트 과학완구가 등장했다.

국내 최대 클레이 전문기업 도너랜드는 14일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 시즌을 겨냥해 화산 폭발 놀이와 공룡알 부화 놀이, 화산섬 꾸미기가 결합된 체험형 과학놀이 완구 ‘화산대폭발 다이노플레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산 놀이 키트’와 ‘공룡알 놀이 키트’, ‘화산섬 꾸미기 키트’ 등 3종 키트로 구성돼있어, 장난감 세트 하나로 다양한 놀이와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화산 놀이 키트’는 간단한 화학 실험을 통해 화산 폭발 과정에 대해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분화구 모형에 분홍색 알칼리성 분말과 흰색 산성 분말을 1:1로 섞은 후 물을 부으면 화산 폭발로 땅 속 마그마가 분화구 밖으로 흘러넘치는듯 이산화탄소와 함께 빨간색 거품이 끓어오른다. 산과 염기가 만나 물과 염을 생성하는 중화반응의 원리를 활용해 화산 폭발 모습을 실감나게 연출한 것. 5~6회 실험 분량의 분말이 들어있으며, 분화구 모형은 실험 후 물에 세척해 재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실험설명서와 함께 투명 보안경, 젓기용 막대(머들러), 물컵, 스푼 등 실험도구 일체가 들어있다. 


‘공룡알 놀이 키트’는 관찰을 통해 공룡알의 부화와 성장 과정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부화 용기에 물을 채우고 그 안에 공룡알을 넣어두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껍질이 깨지며 공룡이 나온다. 실제 알이 부화하는 모습 거의 그대로다. 크기가 다른 6개의 공룡알이 들어있으며, 부화되기까지의 시간은 알의 크기와 물의 온도에 따라 차이가 난다.  

‘화산섬 꾸미기 키트’는 공룡과 활화산이 있는 쥐라기 시대 화산섬을 만들고 꾸미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허니클레이, 폼클레이, 몬스터액괴 등 각기 다른 특성의 도너랜드 클레이 제품이 꾸미기 재료로 들어있어 클레이 종류별 성질의 차이와 사용법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물고기 등 바다 생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스틱 몰드도 포함돼 있다. 화산 기슭 웅덩이에 물을 채운 공룡알 부화 용기를 넣어 호수를 꾸미고 화산 꼭대기에 분화구를 얹은 후 직접 완성한 나만의 화산섬에서 공룡알 부화와 화산 폭발 실험을 하면 실험의 흥미가 배가된다.

대상 연령은 10세 이상, 가격은 2만9800원이다. 전국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주영 도너랜드 대표는 “지금의 어린이 세대가 살아갈 미래사회는 가상과 현실, 일과 놀이의 경계가 사라진 사회가 될 것인 만큼 어린이 완구도 단순 놀이용 완구가 아니라 놀면서 공부하는 에듀테인먼트 완구로 진화해야 한다”며 “도너랜드의 폭넓은 클레이 제품군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과영역과 연계되는 입체적이고 창의적인 체험형 교육완구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너랜드는 최근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업무 제휴를 맺고 도시 어린이들이 천사점토를 이용해 다양한 농작물을 만들며 농사를 체험하고, 농업을 이해하도록 하는 ‘천사점토 텃밭놀이 키트’를 개발 중이며,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news1@asiatoday.co.kr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영상보기